러닝용품

보조용품

작성자 정보

  • 김러닝 작성
  • 작성일

컨텐츠 정보

본문

보조용품은 러닝을 더 편하게 만들거나 장거리에서 효율을 높여주는 장비이다. 기록 향상 자체보다 러닝 환경의 편의성, 안전성, 체온 관리에 중점을 둔다.


머리·얼굴 부위

러닝 캡모자

햇빛 차단, 비·땀 차단, 시야 확보에 필수적이다. 여름 러닝에서 열 배출을 돕는 통기성 구조가 중요하다.


러닝 선글라스

자외선 차단, 눈부심 감소, 바람과 먼지 등으로부터 눈을 보호해 준다. 트레일 러닝에서는 나뭇가지나 이물질 충돌도 막아준다.


헤드밴드

이마의 땀을 흡수해 눈 따가움을 막는다. 긴 머리 러너는 머리 고정 용도로도 사용한다.


버프/넥게이터/넥워머

목·턱·얼굴을 보호하는 다용도 아이템이다. 겨울엔 보온, 여름엔 땀 흡수와 자외선 차단 용도로 활용한다.


경량형 러닝 비니/귀마개/이어워머

귀와 머리의 체온 유지에 도움을 준다. 기온이 너무 낮을 때 귀를 보호하는데 활용한다.


상체 부위

웨이스트백/러닝 파우치

핸드폰·젤·카드 등을 흔들림 없이 보관한다. 뛰는 동안 흔들림이 없는 슬림형을 권장한다.


러닝 하이드레이션 베스트

장거리 러닝 시 물이나 물품 보관을 위해 몸에 밀착해 착용하는 조끼형 배낭이다. 트레일 러닝에 주로 사용하며 물, 젤, 응급품을 분산해서 휴대하며 무게 중심을 잡는다.


러닝 라이트

야간 러닝 시 시야를 확보한다. 새벽이나 저녁까지 달릴 수 있는 울트라 마라톤이나 장거리 러닝에서 활용한다. 야간 도심이나 자전거 도로에서도 사고 예방에 도움을 준다.


팔 부위

러닝 장갑

쌀쌀한 날씨에 기본 보온 및 바람을 차단한다. 겨울철 손시림에도 도움을 준다.


팔토시

자외선 차단, 간절기 체온 조절용으로 활용한다. 여름철에는 땀을 빠르게 식혀 체온 관리에 도움이 된다.


스웻밴드/손목밴드

땀을 닦거나 러닝 시 손목 안정감을 제공한다.



하체·다리 부위

무릎 보호대

착지 충격 완화, 관절 흔들림 방지. 슬개대퇴통증, 러너스니 등 증상 완화용.


종아리 슬리브

종아리 근육 흔들림 감소. 장거리에서 피로를 줄여주고 쥐 예방에 효과적이다.


허벅지 컴프레션 슬리브

대퇴부 근육 지지, 진동 억제 효과. 스피드 훈련이나 장거리 대비에 주로 사용된다.


컴프레션 롱삭스

종아리 전면 압박으로 혈류 순환을 촉진한다. 풀 마라톤 대비 시 사용률이 높다.


발목 보호대

발목 비틀림 방지, 안정성 증가. 트레일·내전/외전 불안정한 러너에게 중요하다.



전신용 보조장비

야간용 후미등

야간 러닝 시 뒤에서 오는 차량이나 이동형 모빌리티에 사고 예방을 위한 내 위치와 존재를 알린다.


휴대용 러닝 손수건

콧물이나 땀 제거용으로 장거리 러닝 시 편의성에 도움을 준다.


스포츠 테이프(키네시올로지 테이프)

무릎, 아킬레스건, 종아리, 허벅지 등 다양한 부위에 사용. 근육 지지, 흔들림 감소, 통증 조절 목적.


관련자료

댓글 0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알림 0